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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? / 클래스와 객체

객체지향 프로그래핑 (OOP : Object Oriented Programming )

쉽게말하면 조립식 프로그래밍으로서 객체를 조합하여 전체 프로그램을 만드는것 

프로그램을 부분부분 미리 만들어 놓고 이를 조립해서  전체를 완성하는 방법

ex) 자전거(프로그램) = 몸체(객체) +  바퀴(객체) + 핸들(객체)

 

 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장점

- 관리가 편하다. 

프로그램이 고장나면 그부분만 고치면 된다

- 객체 재사용 용이

- 프로그램 확장 쉬워짐 

 

그럼 객체는 어떻게 만들어 지는걸까? 객체는 클래스에 의해서 만들어진다. 

 

클래스란 ?

- 객체를 만들기위한 설계도 이다.

즉 객체를 정의해 놓은것 이다.

 

객체란?

실제로 존재하는것. 

클래스에 의해서 만들어진것.

 

 

 

클래스를 통해 객체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"인스턴스화" 라고 한다.

때문에 객체인스턴스 라고 부르기도 한다.

 

클래스 구성요소

- 필드 : 객체가 가지게 될 상태 (또는 데이터)

- 메서드 : 객체가 할수있는 동작 (또는 기능)

 

 

ex}

----Dog클래스 예---

Class Dog{

---필드 영역---

String name; //이름

double weight; //무게

---메소드 영역 ---

void brak() {

System.out.println("멍멍")

    }

}

객체 생성 방법.

ex )

Dog d = new Dog();

클래스명 변수명 = new 변수명();

 

 

객체 접근 방법 

//dog 변수에 연결된 객체에 접근  name 변경.

d.name = "멍무이";

 

 인스턴스 메소드 호출

d.brak();